삼성 갤럭시 워치 6가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워치 6는 삼성의 최신 스마트 워치 모델로, 이전 모델들에 비해 내장 앱과 사용자 헬스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기능이 개선되고 다시 회전 베젤이 채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어떤 점들이 개선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갤럭시 워치 6은 이전 모델들에 비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워치 5 디자인에서 아쉬움을 많이 느꼈던 부분이 바로 물리 회전 베젤인데요. 워치 6에서 다시 베젤이 돌아와 많은 분들이 반기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예전보다 베젤이 얇아지면서 화면이 20% 정도 커졌으며, 47mm 사이즈 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출시되어 선택이 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을 보다 쉽게 탈착할 수 있도록 원-클릭 버튼 방식의 스트랩 교체 방식을 채택한 것 또한 고객들에게 환영을 받고있는 부분입니다.
스펙
갤럭시 워치6의 프로세서 스펙 또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워치5가 엑시노스 W920 칩셋을 채택했던 반면, 워치6에서는 엑시노스 W930 칩셋이 채택되어 더 빠른 성능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배터리 용량 변경되어 워치5는 30.4mm, 34.6mm 모델에 284mAh, 410mAh 용량의 배터리가 사용되었던 반면에 워치6에서는 300mAh, 425mAh로 용량이 확대되었습니다. 더 빠른 프로세서와 향상된 메모리 용량으로 반응 속도가 향상되었으며, 앱 실행과 다양한 작업들이 더욱 원활하게 구동될 수 있겠네요.
헬스 기능
워치 6은 전작의 건강 체크 기능들이 그대로 유지가 되어 건강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심박수 측정, 체성분 분석, 체온 측정 등 다양한 건강 기능들이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이번 워치 6의 건강 기능 중 주목할만한 부분은 수면 체크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것인데요. 수면 시간, 수면 주기, 깨어있는 시간과 회복 데이터 등을 섬세하게 측정하여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블루투스 개선
전작인 갤럭시 워치5에서는 블루투스 5.2버전이 사용되었지만 워치6에서는 블루투스 5.3버전이 채택되면서 전력 효율이 나아져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여주고 다양한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이 개선되어 더 많은 기기와 호환이 되며 안정성과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위 사진은 47mm 워치 착용샷입니다.>
커스텀 기능 강화
워치 6에서는 다양한 다이얼과 테마, 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개인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어 더욱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그 외에도 티머니,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를 지원하여 대중교통이나 쇼핑할 때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워치 터치 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삼성 결제시스템 도입은 이번 워치6엔 되지 않아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워치6는 8월 7일까지 사전구매 이벤트중이며, 사전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 할인 이벤트를 놓치지 말고 선택하시면 좋겠네요.